2024.01.31 (수)

닫기

디즈니랜드 포워드 프로젝트.. 애너하임 지도가 바뀐다.

 

KoreaTV.Radio 박기준 기자 |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인근이 확 바뀐다.

디즈니는 디즈니랜드 포워드 제안(Disneyland Forward proposal)의 일환으로 앞으로 10년 동안 최소 25억달러를 투자해 디즈니마을을 만들 예정이다.

 

디즈니와 애너하임시는 23일 개발 계약에 따른 세부사항 워크숍을 개최하고, 디즈니랜드 드라이브 서쪽과 토이스토리 주차장에 테마 파크 조성, 호텔, 쇼핑센터 및 식당가 등을 조성할 계획을 밝혔다.

 

25억 달러에는 고속도로 출구 공사, 추가 주차장 구조물, 보행자 다리 그리고 디즈니랜드 인근 도로 개선 비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디즈니측은 보행자 다리를 통해 주차장에서 테마파크, 그리고 지역의 호텔과 상점들을 모두 연결하는 접근성 공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디즈니랜드 포워드 프로젝트는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 등을 179쪽에 달하는 보고서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기존 490 에이커안에 새로운 상점과 식당 등을 포함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애너하임시와 디즈니 계획위원회는 오는 3월 청문회를 개최하고 시의회는 5월 이 제안에 대해 승낙 여부를 투표할 계획이다.

애너하임시의 가장 큰 세수를 거두는 디즈니랜드 확장 프로그램은 이변이 없는한 시의회 통과가 확실시 되며 애너하임의 지도를 바꾸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